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축구/대한민국 K리그 1

[프로토 / 해외축구] 제주 vs 울산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3.
728x90
반응형

제주-울산

● 제주 (리그 5/ 패패승승패)

시즌 내내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중. 앞선 리그 5경기에서 23패를 기록 중이다. 이번 일정을 포함해 홈 3연전을 치르는 유리한 일정이지만, 직전 홈 경기에서 수원삼성에게 일격을 당하며 분위기가 그다지 좋지는 않은 상황이다.

크고 작은 부상과 체력적인 문제, 코로나19와 같은 변수로 인해 스쿼드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 최근 경기들에서는 ‘2선 자원조성준(MF)을 풀백으로, ‘1선 자원김주공(MF)을 미드필더로 배치하는 등의 해법을 제시하며 반등에 성공하나 싶었지만, 잇몸으로는 한계가 있었다. 심지어 이번 일정에서도 주력 윙백정우재(DF)와 안현범(DF)이 부상과 징계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는 상태. 이렇다 할 전력 누수가 없는 울산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 결장자 : 김주원(DF / C), 안태현(MF / C), 김규형(MF / C), 구자철(MF / B), 정우재(DF / A), 안현범(DF / A)

 

 

● 울산 (리그 1 / 승무무승승)

최근 흐름은 매우 좋다. 직전 김천 원정에서도 1-2 승리를 거두며 리그 8경기째 무패 행진을 기록 중. ‘2전북에 승점 9점 앞선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에야말로 우승을 차지할 적기로 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공격력이다. 직전 경기 멀티 득점을 포함해 최근 리그 8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고 있는 중.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는 헝가리산 1아담(FW, 직전 경기 2)이 머리로만 2골을 터뜨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울산의 무서운 점은 1-2선 자원들 뿐만 아니라 -우 풀백들도 아담에게 정확하게 크로스를 연결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제주의 수비수들인 정운(DF), 김경재(DF)와 같은 전력들은 신장이 큰 편이 아니므로 이번 일정에서도 아담의 헤더는 팀을 승리로 이끌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0145득점 10실점 (울산 우세)

2. 제주 이번 시즌 홈 성적 : 14554 (무실점 비율 : 43%, 무득점 비율 : 36%)

3. 울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8 32 (무실점 비율 : 23%, 무득점 비율 : 15%)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울산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제주는 최근 부상과 코로나19, 체력적인 어려움으로 스쿼드 구성 자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력. 특히나, 제 포지션이 아닌 선수들까지 끌어다 쓰면서 잇몸으로 틀어막고 있는 수준이다. 반면 울산은 이렇다 할 전력 누수도 없으며, 심지어 새롭게 영입한 장신 1아담(FW)의 폼도 좋은 상태. 이번 일정에서도 울산의 승리가 예상된다. 또한, 양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중 4번의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 울산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