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축구/대한민국 K리그 1

[프로토 / 국내축구] 전북 vs 포항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6.
728x90
반응형

전북-포항

● 전북 (리그 2 / 승패승승무)

흐름이 좋은 편은 아니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까지 올랐지만 우라와에게 승부차기 끝에 패해 탈락의 고배를 마셨으며, 그 이전 리그 4경기에서도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었다. 3위 포항에게 승점 5점차로 맹추격을 당하고 있는 중.

특히,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3경기 연속 연장전을 가면서 체력적인 부담이 매우 커졌다. 8일간 360분을 뛰었으며 약 1경기를 더 뛴 셈. 직전 경기에서도 후반으로 갈수록 선수들의 체력 저하가 눈에 띌 정도였다. 여기에 핵심 1구스타보(FW, 최근 2경기 1 1도움)가 직전 경기에서 경기 초반부터 골키퍼와 크게 충돌한 후 뇌진탕 증세를 보이며 제대로 된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가뜩이나 1선 자원의 뎁스 부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김상식 감독에게 걱정거리가 추가 된 것. 여기에 앞선 홈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단 한 골도 넣지 못하고 무너진 바 있다.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최보경(DF / B), 박진섭(DF / B)

 

 

● 포항 (리그 3/ 패승승패무)

최근 흐름이 다소 꺾였다. 앞선 리그 6경기에서 222패를 기록 중. 특히나 직전 제주 원정길에서 무려 0-5 대패를 당하는 등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은 상황. 그래도 제한된 스쿼드 속에서 3위를 유지하며 2위 전북을 맹추격 하고 있다.

그나마 직전 인천전 이후 약 9일간의 휴식 기간이 주어지면서 체력적으로 어느 정도 보완을 한 상태. 특히나 김기동 감독은 맞춤 전술도 유연하지만 플랜A가 확고한 감독이기에 이러한 휴식은 더울 꿀 같을 수 밖에 없다. 여기에 전북이 주로 롱 볼이나 크로스 위주의 공격을 시도하는 성향이 짙은데, 191cm장신 수비수그랜트(DF)의 컨디션이 좋은 것도 호재. ‘주력 풀백박승욱(DF)도 부상에서 복귀했다. 지난 전북 원정길에서 무실점으로 틀어막은 후 역습 한 방으로 상대를 무너뜨렸듯이, 이번 일정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겠다.

 

- 결장자 : 윤평국(GK / A), 심상민(DF / A), 김용환(DF / A)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3026득점 3실점 (전북 우세)

2. 전북 이번 시즌 홈 성적 : 13463 (무실점 비율 : 15%, 무득점 비율 : 23%)

3. 포항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5 35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23%)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1 (전북 승)

 

 

● 결론 & 베팅 방법

포항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전북은 직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지 못했다. 3차례의 연장 혈투를 치르며 체력적으로 바닥이 난 상태에 탈락까지 한 상황. 반면 포항은 체력적으로 충전을 마쳤으며, 수비 쪽 전력의 부상 복귀도 있다. 포항 특유의 단단한 4백이 전북을 상대로 실점을 허용하지 않을 전망. 포항의 승리를 예상한다. 다만, 양 팀의 최근 4차례 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 포항 승 (추천 o)

[핸디캡 / -1.0] 포항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