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이탈리아 세리에 A

[프로토 / 해외축구] 엘라스베로나 vs 아탈란타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5.
728x90
반응형

엘라스베로나-아탈란타

● 엘라스베로나 (리그 17 / 패승패패무)

초반 페이스는 매우 좋지 않다. 공식 첫 경기인 코파 이탈리아에서 하위 리그의 바리에게 1-4 대패를 당했고, 이후 나폴리와의 개막전 2-5 패배, 2R 볼로냐전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아직까지 승리가 없는 상태. 지난 시즌 9위를 기록한 것과 딴판인 모습이다.

스타일 자체는 굉장히 공격적이다. 앞선 두 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할 정도.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는 롱 볼의 비율이 약 18%정도로, 중원을 생략한 채 전방의 장신 1헨리(FW, 최근 2경기 2)의 머리를 노리는 패스가 자주 나오고 있으며, 헨리가 공을 떨궈주게 되면 나머지 자원들이 쇄도해 득점을 노리는 패턴을 지향한다. 여기에 -우 윙백을 포함한 중원 전력들도 공격에 자주 가담하는 편. 또한 언급한 헨리와 장신 수비수코폴라(DF)를 필두로 한 세트피스 무기도 갖추고 있다. 아탈란타도 적극적인 압박을 통한 득점을 노리는 팀이므로, 그들의 광활한 뒷공간을 노린다면 충분히 득점이 가능할 전망.

 

- 결장자 : 체체리니(DF / A)

 

 

● 아탈란타 (리그 6/ 승패패승무)

초반 페이스는 좋은 편. 개막전에서 삼프도리아에게 안정적인 2-0 승리를 얻어냈으며, 직전 경기에서 디펜딩 챔피언밀란에게 승점 1점을 따냈다. 지난 몇 시즌간 그래왔듯이, 아탈란타의 초반 행보는 좋다.

다만, 전력 누수가 있는 상태. 기존의 주력 수비수팔로미노(DF)와 카르네세키(DF) 뿐만 아니라 짐시티(DF)도 직전 경기에서 부상을 당하며 수비 쪽 스쿼드 구성이 어려워졌다. 심지어 이들의 주된 전략은 강한 압박을 통한 볼 탈취 이후 득점으로 마무리하는 시스템인데, 수비 라인까지 끌어 올려 압박을 펼치는 만큼 수비 뒷공간에 대한 위험 부담이 있다. 하필 엘라스베로나는 후방 지역에서 지체하지 않고 롱 볼을 통해 공격을 전개하는 데 능한 전력들. 또한 원정에서는 이들의 다소 기동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과, 직전 경기에서 후반 막판으로 갈수록 어려움을 겪었다는 점까지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에서 승리까지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카르네세키(DF / B), 팔로미노(DF / A), 에데르손(MF / A), 짐시티(DF / A)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2126득점 6실점 (동률)

2. 엘라스베로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10 01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아탈란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00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무승부 / 언더(2.5 기준) 접근을 권장한다. 상술했듯이, 아탈란타는 시즌 초반 나름대로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는있으나, 수비 쪽 전력 누수가 심한 편. 여기에 전술 상성을 따져 보았을 때 롱 볼을 자주 활용하는 엘라스베로나에게 넓은 뒷공간을 침투당하기 좋은 환경이다. 엘라스베로나도 흐름이 좋지 못해 홈 승리까지는 어렵겠으나, 무승부 정도는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양 팀의 직전 경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엘라스베로나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