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독일 분데스리가

[프로토 / 해외축구] 샬케 vs 유니온베를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24.
728x90
반응형

샬케-유니온

● 샬케04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13위 / 무무패승패)

이번 시즌 승격한 이후 리그 3경기째 승리가 없다. 특히 직전 볼프스부르크 경기(0-0) 2번의 PK기회가 있었지만 모두 실패하며 승리를 실패하며 다소 아쉬운 리그 일정을 보내고 있다.

수비진의 안정감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한 상황. 크라머 감독의 공격적인 전술 스타일상 라인을 높이 형성하며 좌우 풀백 브루너(RB), 오웨안(LB)의 적극적인 공격 참여로 생긴 수비 라인의 배후 공간 노출이 약점인 상황. 특히 요시다(CB / 34살) – 티아우(CB / 191CM)은 광활한 수비라인을 커버하기엔 다소 느린 발을 가졌다. 후술하겠지만 다음 일정에서 만날 우니온베를린은 빠른 공격 템포의 역습 전술을 펼치는 팀으로 상대 카운터 어택에 일격을 맞을 가능성이 높다.

마찬가지로 공격진의 성과도 미미하다. 공격적인 전술 기조에 비해 점유율 싸움에 쉽게 밀리며 살라사르(CAM), 몰레(CAM), 라르손(FW)등 현재의 1-2선 조합은 시즌 개막전 대대적인 보강한 선수들로 조직력 문제를 보이며 아직 명확한 ‘득점 루트’가 없다. 현재 3-5-2 시스템을 기반한 강한 압박과 내려앉는 수비 전술로 최소 실점에 견고한 우니온베를린 수비진을 공략할 만한 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진다.

 

- 결장자 : 티아우(CB / A급)

 

● 우니온베를린 (독일 분데스리가 리그 3위 / 승무승승승)

5년간 팀을 이끈 피셔 감독의 지도하 매 시즌 발전 하는 모습을 보이며 올 시즌 돌풍의 주역으로 떠오른 모습이다. 특히 직전 라이프치히(2-1 승)를 잡아내며 피셔 감독 특유의 3-5-2 시스템이 더욱 견고해진 상황이다.

무엇보다 다양한 ‘공격 플랜’이 인상적이다. 기존의 빠른 템포의 역습 전개의 ‘공격 플랜’에 ‘신입생’ 시바체우(FW / 190CM)를 영입하며 제공권을 이용한 ‘득점 루트’도 추가하며 기존 전력을 크게 강화했다. 또한 ‘에이스’ 하베러(CAM)의 창의력이 더해지며 좋은 결과를 낳고 있다. 위에서 간략하게 서술했듯이 전술의 상성으로 인해 충분한 득점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수비진의 안정감도 많이 개선됐다. 직전 라이프치히(2-1)를 상대 짜임새 있는 두줄 수비를 선보인바 새로운 ‘3백 조합’ 제켈(CB) – 노흐(CB) – 레아트(CB) 조합은 경기를 치를수록 더욱 견고 해지는 상황. ‘살림꾼’ 케디라(CDM) – 셰페르(CDM) 역시 왕성한 활동량으로 수비 커버를 돕고 있다. 현재 ‘신입생’간 조직력 문제를 보이는 샬케 상대 좋은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 결장자 : 없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성적 : 6전 2승 3무 1패 7득점 5실점 (샬케04 우세)

2. 샬케04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3. 우니온베를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100%, 무득점 비율: 10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0 (우니온베를린 승)



● 결론 & 베팅 방법

우니온베를린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현재 극명한 팀 분위기를 보이며 팀의 완성도에서도 차이가 심하다. 우니온베를린에 비해 샬케04는 승격 이후 대대적인 공-수 보강으로 인해 조직력 문제가 부각되고 있다. 특히 위에서 서술했듯이 전술의 상성과 느린 발을 가진 샬케04의 수비진 상대 베커르(FW), 뤼에르손(LW)같은 빠른 템포의 공격에 일가견 있는 우니온베를린에게 무너질 공산이 크다. 다만 우니온베를린의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하긴 어려워 오버 선택을 필히 겸하자.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우니온베를린 승 (추천 o)

[핸디캡 / -1.0] 우니온베를린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