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축구/대한민국 K리그 2

[프로토 / 국내축구] 경남 vs 안산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5.
728x90
반응형

● 경남 (리그 5/ 승패패승승)

8월 초 부천, 안양전에서 연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다소 꺾였으나, 다시 김포, 대전을 잡아내며 2연승을 달리는 중. 리그 순위도 승강 플레이오프 티켓이 달려 있는 ‘5자리를 탈환했다.

직전 경기에서 설기현 감독은 지옥과 천당을 오갔다. 전반전 대전의 빠른 용병 자원들을 막아내기 위해 3백으로경기에 나섰으나, 몸에 맞지 않은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한 모습을 보였고, 전반전을 0-1로 뒤진 채 마쳤다. 설 감독은 다행히 빠르게 문제점을 파악했고, 곧바로 자신들이 잘하는 4백으로 회귀했다. 그러자 전반전과 정반대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2골을 내리 꽂아 넣었고, 결국 역전승을 거뒀다. 설 감독의 첫 선택인 3백 승부수는 아쉽게 실패로 돌아갔으나, 빠른 전술 변화로 승점 3점을 챙겼다. 어느새 전술적 역량까지 갖춘 감독이 되어가고 있다. 이번 일정도 기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전망.

 

- 결장자 : 황일수(FW / A), 우주성(DF / A), 윤주태(FW / A), 배승진(DF / B),

 

 

● 안산 (리그 9/ 패승무무무)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앞선 리그 7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고 있는 중. 특히, 조민국 감독의 자진 사퇴가 오히려 팀 상승세의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다. 어느새 ‘8서울이랜드와의 승점 차도 줄여 8위 자리를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다만, 여전히 상위 레벨의 팀들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 상위 5개 팀과의 15번의 맞대결에서단 1승밖에 챙기지 못하는 중. 심지어 해당 1승도 홈에서 거둔 승리다. 상위 팀들을 상대로 다소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으며, 이로 인해 안산 특유의 좋은 공, 수 밸런스가 깨지는 모습. 여기에 최근 부상으로 인한 전력 누수까지 있는 편이다. 전방의 까뇨뚜(FW)부터 후방의 이와세(MF)를 포함해 5인이 결장할 예정. 경남의 최근 흐름은 좋은 편이기에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이 낮겠다.

 

- 결장자 : 고태규(DF / C), 강수일(FW / A), 까뇨뚜(FW / A), 신일수(MF / B), 이와세(MF / A)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 2 1 28득점 10실점 (동률)

2. 경남 이번 시즌 홈 성적 : 156 3 6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20%)

3. 안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366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33%)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경남 승 / 오버(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경남은 앞선 두 경기에서 연승을 거두며 좋은 기세를 타고 있는 중.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는 경기 중 유연한 전술 변화까지 선보이며 역전승을 거뒀다. 반면 안산은 최근 흐름은 좋지만, 리그에서 여전히 상위 팀들을 상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심지어 전력 누수까지 있는 상태. 이번 일정도 경남의 승리가 예상된다. 여기에 양 팀의 최근 3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까지 더한다면 오버(2.5 기준) 가능성도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 경남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