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축구/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68회차 아시아축구] 비셀고베 vs 전북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2.
728x90
반응형

 

● 비셀고베 (J리그1 16 / 패패패승승)

자국에서의 컵 대회, 리그 흐름은 좋지 않았으나, 앞선 16강 경기에서 자국 리그 ‘1요코하마를 3-2로 잡아내는 이변을 일으키며 8강에 진출했다. 특히나, 이번 일정이 홈 격인 일본에서 펼쳐진다는 유리한 조건까지 가지고 있는 중.

최근 요시다 감독 부임 이후 나름대로 점유율을 매우 높게 가져가지 않고 실리 축구를 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직전 경기에서도 잘 먹혀 들어갔다. 상대 팀 요코하마에 점유율은 내줬으나, 뛰어난 골 결정력과 안정적인 밸런스를 유지하며 승리를 따냈다. 다만, 한 가지 약점은용병자원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요시다 감독은 활동량이 다소 떨어지는핵심 중원이니에스타(MF)를 중요 경기에서 배제하고 있으며, ‘1선 자원무고사(FW)도 아직까지 득점이 없는 상태. 바로우(FW), 구스타보(FW)와 같은 용병 자원들이 활약하고 있는 전북과 비교되는 부분이다. 이번 일정에서도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칠 가능성이 높은데, 용병 자원들의 활약 없이는 승리 가능성이 낮겠다.

 

- 결장자 : 노리아키(FW / B), 삼페르(MF / B), 보얀(FW / B), 키쿠치(DF / A), 무토(FW / A)

 

 

● 전북 (K리그1 2 / 패무승패승)

직전 16강 경기에서 대구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대구보다 스쿼드 두께도 두꺼웠고, 전력 누수도 많지 않았으나 다소 어렵게 승리를 챙겼다. 역시 변수는 연장전까지 치르느라 생긴 체력적인 부담.

4-2-3-1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며, 안정적인 수비 밸런스를 갖춘 후 전방의 개인 능력을 활용해 상대를 공략한다. 특히, 한국 국가대표-우 풀백김문환(DF)과 김진수(DF)가 활발한 오버래핑으로 공격을 돕고 있다. 또한 최근 ‘2선 자원송민규(FW, 직전 경기 1)를 원 톱으로 놓는 변칙 전술을 사용하고 있는데, 2선으로 기용할 때 보다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중. 여기에 또 다른 ‘1선 자원이자 190cm 장신 공격수인 구스타보(FW)가 대기하고 있는데, 185cm의 단신 수비수인 코바야시(DF)와 툴러(DF)를 상대로 높이 싸움에서도 좋은 장면을 만들어 낼 수 있을 전망. 전북의 승리를 예상한다.

 

- 결장자 : 최보경(DF / B), 홍정호(DF / A)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 0 0 0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비셀고베 이번 시즌 홈 성적 : 11 3 2 6 (무실점 비율 : 27%, 무득점 비율 : 64%)

3. 전북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 10 1 3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7%)

 

 

● 결론 & 베팅 방법

전북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비셀고베는 직전 경기에서 요코하마를 잡아내기는 했으나, 그전 리그 경기와 컵대회 경기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었다. 반면 전북은 리그에서도 극강까지는 아니지만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었으며, 나름 안정된 공, 수 밸런스를 바탕으로 쉽게 지지 않는 축구를 하고 있다. 여기에 구스타보(FW)의 높이 싸움에서 우위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 전북의 승리가 예상된다. 다만, 토너먼트 특성 상 다소 소극적인 경기 운영이 예상되므로,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 전북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