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8회차 해외축구] 지로나 vs 헤타페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2.
728x90
반응형

● 지로나 (리그 6위 / 패승패승무)

지난 시즌 2부리그 6위를 차지했으나,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극적으로 승격한 전력. 다만, 개막전 경기에서 상대의 퇴장이라는 이점이 있었음에도 승점을 따내지 못했다.  

특히, 변화의 폭이 컸던 만큼 조직력도 여전히 의문 부호가 붙어 있는 상태. 새롭게 데려온 구티에레즈(DF), 에레라(MF)와 쿠토(DF), 카스텔라노스(FW)와 같은 전력들이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심지어 해당 전력들은 잠재력은 있으나 경험이 많지 않은 신예로, 경기를 풀어나가는 능력은 부족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 시즌 홈에서 유독 좋은 모습을 보였다는 점과 상대 팀 헤타페도 개막전에서 대패를 당했다는 점. 이번 일정에서 흐름만 탄다면 승점을 따낼 가능성이 낮지는 않겠다.

그래도 여전히 수비가 불안하다. 앞선 리그 두 경기에서도 실점을 허용했으며, 직전 경기에서도 약체로 평가받는 비보르에게 실점을 허용한 것. ‘주전 센터백 듀오’ 아게르드(DF), 도슨(DF)도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실점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겠다.

 

- 결장자 : 가르시아(MF / A급), 마르틴(MF / B급), 케베(MF / B급)



● 헤타페 (지난 시즌 리그 15위 / 패무무패패)

지난 시즌 강등 위기까지 겪었던 전력. 흐름은 프리시즌에도 이어져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했고, 개막전에서도 AT마드리드에게 무기력하게 패했다.  

마찬가지로 이적시장 자체는 활발하게 보낸 편이지만, 조직력이 여전히 문제. 특히, 새롭게 영입한 두아르테(DF), 안길레기(DF)가 버티는 좌측 수비 라인은 상대의 공격에 대응하지 못하며 대량 실점의 빌미를 제공했다. 여기에 직전 경기에서 단 1개의 유효슈팅도 기록하지 못한 공격력도 문제. 마요랄(FW)과 우날(FW)의 투 톱은 아직까지 폼이 올라오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문제점은 단기간에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이 낮겠다. 

 

- 결장자 : 수아레즈(D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8득점 5실점 (지로나 우세)

2. 지로나 지난 시즌 홈 성적 : 23전 13승 4무 6패 (무실점 비율 : 43%, 무득점 비율 : 22%)

3. 헤타페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1승 8무 10패 (무실점 비율 : 21%, 무득점 비율 : 53%)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0 (지로나 승)



● 결론 & 베팅 방법

지로나 승 / 언더(2.5 기준)를 예상한다. 상술했듯이, 헤타페는 직전 경기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대패를 당했다. 특히, 전방 투 톱은 유효슈팅을 단 1개도 기록하지 못했으며, 수비 쪽 신입생들의 호흡도 맞지 않는 모습. 지로나도 직전 경기에서 패배를 당하기는 했으나, 홈 이점을 갖고 있으며 새로 영입한 어린 전력들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번 일정은 지로나의 승리가 예상된다. 또한 양 팀의 최근 4차례 맞대결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지로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