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8회차 해외축구] 엘체 vs 알메리아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2.
728x90
반응형

● 엘체 (리그 18위 / 승패패승패)

리그 18위 / 승패패승패)
지난 시즌 간신히 강등을 면한 전력. 좋지 못한 기세는 프리시즌에서도 이어졌고, 개막전에서도 베티스에게 0-3으로 처참히 패했다. 
이렇다 할 이탈자는 없었지만, 새롭게 데려온 선수들의 융화가 잘 되지 않았다. 공격 쪽에서는 ‘신입 1선’ 마르티(FW)가 이렇다 할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으며, 교체 투입 된 기존의 폰세(FW)도 마찬가지. 심지어 경기 초반 퇴장을 당하는 변수까지 발생하며 무기력하게 무너졌다. 또한 퇴장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거친 파울을 일삼으며 경고를 수집했다. 이번 일정에서도 위험 지역에서의 파울을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겠으며, 개막전부터 기세가 꺾인 만큼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이 낮겠다. 

결장자 : 베르두(DF / B급). 도널드(DF / C급), 파스토레(MF / B급), 카르모나(MF / C급)


● 알메리아 (리그 16위 / 무패승승패)

지난 시즌 2부리그 1위를 차지해 다이렉트로 승격한 전력. 개막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나름 준수한 모습을 보여줬고, 아쉽게 1-2 석패를 당했다. 나름의 가능성을 보여준 경기였다. 
객관적이 전력 상 떨어지는 상태이므로, 5백을 바탕으로 다소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쳤는데, 마냥 웅크리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공격 전개 시에 빠른 템포로 상대의 골문을 꾸준히 노렸다. 특히, 전방의 ‘투 톱’ 사디크(FW)와 라마자니(FW, 직전 경기 1골)의 호흡과 경기력이 좋은 상태. 여기에 ‘신예 수비수’ 카이키(DF)도 훌륭한 데뷔전을 펼쳤으며, ‘No.1 골키퍼’ 마르티네즈(GK)는 무려 13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며 대량 실점을 막았다. 직전 경기에서 불안한 조직력을 선보인 엘체를 상대로 이번 일정에서도 승점을 따낼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니에토(DF / C급), 마르토스(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10득점 9실점 (엘체 우세)
2. 엘체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7승 6무 6패 (무실점 비율 : 26%, 무득점 비율 : 26%)
3. 알메리아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21전 10승 5무 6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9%)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무승부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엘체는 직전 경기에서 퇴장이라는 변수가 있었지만, 그래도 지나치게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0-3 대패를 당했다. 특히나 새롭게 영입된 선수들간의 호흡이 아직까지 맞지 않는 모습. 반면 알메리아는 직전 경기에서 확실한 역습 컨셉으로 ‘디펜딩 챔피언’ 레알마드리드의 진땀을 뺐다. 전방 투 톱의 경기력도 박수 받을만한 수준. 다만, 이번 일정이 원정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승리까지는 어렵겠으며,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또한 양 팀의 최근 3차례 맞대결 중 2번의 언더(2.5 기준)가 나왔다.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더 높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알메리아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