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UEFA 챔피언스리그

[프로토 /해외축구] 라르나카 vs 드니프로-1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3.
728x90
반응형

라르나카-프로토분석

● AEK라르나카 (지난 시즌 키프러스 리그 2위 / 승승무승승)

지난 시즌 리그 준우승을 기록, 중-상위권을 기록하던 팀의 깜짝 놀랄 성과를 거뒀던 시즌이다. 특히 경기당 1골 이내의 실점을 기록한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4-2-1-3 시스템을 기반한 선 수비- 후 역습이 주된 득점 루트로 ‘핵심 1선 트리오’ 트리치코프스키(FW), 로페즈(FW), 기우르크소(LW)의 1차적인 강한 압박과 활동량을 통해 1-2선의 빠른 공격 템포로 역습을 가지는게 주된 ‘공격 플랜’이다. 특히 직전 맞대결(2-1)에서 아직 리그 개막 전인 드니프로-1 의 조직력이 엉망인 상황 속, ‘핵심 센터백 듀오’ 아다뮤크(CB) - 스바토크(CB)에게 강한 압박을 가하니 위협적인 장면이 종종 노출됐다. 특히 공중 볼 싸움에서 AEK라르나카가 우위를 점하는 장면을 보였는데 지난 시즌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였던 결과를 토대로 빠른 템포의 공격과 제공권 다툼을 통해 충분히 득점을 기록할 공산이 커 보이는 이번 일정이다.

특히 3-4선의 6명을 배치한 안정적인 운영이 돋보인다. 드니프로-1의 점유율 축구에 대응해 중원에 수적 우위로 쉽게 밀리지 않았던 상황. 특히 ‘3선 듀오’ 레디스(CDM) – 오이에르(CDM)가 팀 배후 공간 커버와 적극적인 압박을 펼치며 상대 지공에 잘 대응 한 것이 주요했다. 다음 일정도 공격적인 기조를 펼친 드니프로-1의 전술 상 두줄 수비를 앞세워 충분히 실점 억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 결장자 : 파라스케바스(GK / C급)

 

● 드니프로-1 (지난 시즌 우크라이나 프리미어리그 리그 3위 / 승승무승승)

지난 시즌 러시아 침공으로 리그가 조기 중단되어 리그 3위로 마치게 되었다. 지난 시즌 경기당 1실점 이내의 좋은 수비를 펼쳤던 팀이지만 시즌 개막전 선수들의 대거 이적으로 인해 전반적인 선수단 개편이 있어 아직 팀 조직력이 갖춰지지 않은 상황이다.

4-2-3-1 시스템을 기반한 공격적인 전술 기조를 펼치는 팀으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주도권을 쥐고 양 풀백의 적극적인 공격 개입이 주된 ‘공격 플랜’이다. 다만 아직 리그 개막 전이며 프리시즌에서 봤듯이 아직 팀 조직력에 문제가 드러나며 합이 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직전 시즌 ‘득점왕’ 도우비크(FW / 14골)가 잔류하며 아직 건재한 상황. 다만 도우비크(FW)에게 의존한 단순한 공격 전개로 인해 멀티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밀리세비치(CB) – 곤잘레스(CB)로 이어진 제공권과 발이 빠른 수비진을 상대로 지금과 같은 단조로운 공격 패턴으로는 멀티 득점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수비진의 조직력이 제일 개선 되어야할 것이다. 직전 맞대결(2-1) 핵심 센터백 듀오’ 아다뮤크(CB) - 스바토크(CB)의 동선 정리와 합이 맞지 않으며 위기상황을 초례, 자책 골까지 기록하며 최악의 결과를 보였다. 또한 공격적인 전술 기조로 인해 좌우 풀백 로살레스(LB), 엔글레조우(RB)의 수비까지 커버하느라 배후 공간 노출이 잦았던 상황, 아직 리그 개막전이라 선수들의 합을 맞출 시간적 여유와 공격적인 전술 상 실점 가능성을 배제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없다



● 팩트 체크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2득점 1실점 (AEK라르나카 우세)

2. AEK라르나카 지난 시즌 홈 성적: 16전 8승 6무 2패 (무실점 비율: 44%, 무득점 비율: 13%)

3. 드나프로-1 지난 시즌 원정 성적: 9전 5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44%, 무득점 비율: 22%)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0 (AEK라르나카 승)



● 결론 & 베팅 방법

AEK라르나카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직전 맞대결(2-1)에서 봤듯이 드나프로-1의 조직력 문제는 상당히 심각했던 상황, 전쟁과 리그 개막전으로 인해 실전 감각이 떨어진 것과 선수단의 대대적인 개편으로 인해 공-수 조직력의 문제는 심각했던 모습이다. 또한 1차전 패배로 인해 더욱 공격적인 공격 전개를 펼칠 공산이 큰 드나프로-1로선 핵심 1선 트리오’ 트리치코프스키(FW), 로페즈(FW), 기우르크소(LW)의 빠른 공격 전개와 카운터어택에 쉽게 일격을 맞을 공산이 크다. 또한 중원싸움에서도 강한 압박을 거는 견고한 ‘3선 듀오’ 레디스(CDM) – 오이에르(CDM)에게 점유율도 밀릴 공산이 크다고 본다. 현재 팀 상황과 분위기가 매우 안좋은 상황으로 반등의 여지가 보이지 않는 일정이다. 다만 AEK라르나카가 1차전 승리로 인해 적극적인 공격 기조를 펼칠 가능성이 낮기에 언더를 필히 겸하자.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AEK 라르나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