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UEFA 유로파리그

[프로토 /해외축구] 오모니아 vs 헨트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3.
728x90
반응형

유로파-겐트-헨트

● 오모니아 (키프러스 리그 지난 시즌 7위 / 승승승승무)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 다소 아쉬운 시즌 마무리를 가졌다. 최근 3경기 친선 경기를 포함 1승 2패를 기록한 상황, 새로 부임한 레논 감독의 전술이 아직 덜 입혀진 모습으로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3-5-2 시스템을 기반한 수비지향적인 축구를 펼치는 모습이다. 다만 3백의 조합 자체가 다소 우려 스러운 상황. 3백의 중심 유스테(CB / 191CM)는 현재 33살의 나이로 상대 공격수와 스피드 싸움에서 현저히 딸리는 모습이다. 그로 인해 밀레티치(CB / 187CM), 파나요투(CB / 183CM)의 수비 커버가 늘어나 여러 불안 요소를 낳았던 최근 경기. 당장 이들이 맞닥뜨려야 할 쿠이퍼스(FW), 홍현석(CAM)등 빠른 템포의 공격 템포와 침투를 주로 삼는 겐트의 1-2선 자원에게 쉽게 공략당할 공산이 크다.   

또한 아직 리그 개막전이라 새로 영입한 선수들과 기존 전력의 조직력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 상황. 특히 ‘에이스’ 로이조우(RW)의 이탈로 개인 기량의 의존하는 빠른 역습 ‘공격 플랜’에 악재가 겹친 상황. 상위 전력인 헨트 상대 충분한 득점을 기대하긴 다소 어려운 모습이다.

 

- 결장자 : 로이조우(RW / A급)

 

● 헨트 (벨기에 벨기엄프로리그 리그 7위 / 패무무승승)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기록, 벨기에 컵을 우승하며 나름 성과를 거뒀던 모습이다. 올 시즌 초반에 2무로 다소 흔들렸지만 최근 2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며 좋은 페이스를 기록 중이다. 

3-4-3 시스템을 기반한 좌우 풀백의 적극적인 공격 참여와 강한 팀 단위 압박을 요구하며 점유율을 차지해 주도권을 쥐는 공격적인 전술 기조를 보인다. 특히 ‘핵심 1선’ 쿠이퍼스(FW / 3골), 율사게르(LW)등 적극적인 1차 압박과 뒷 공간 침투에 능한 자원들의 영입으로 헤즈부르 감독의 전술과 잘 맞아 떨어지며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다음 일정 수비지향적인 전술 기조를 펼치는 오모니아를 상대하지만 상대 3백 밀레티치(CB), 파나요투(CB) 유스테(CB) 같은 발이 느린 수비수들 상대로 손쉽게 득점에 성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팀의 ‘살림꾼’ 드사르트(CDM), 오우수(CDM)의 부상 이탈이 예고된 상황이지만 ‘신입생’ 홍형석(CDM), 쿰스(CDM), 오디디아(CDM)등 투쟁심 강한 선수들이 건재한 상황, 공격적인 팀 전술의 든든한 후방을 책임지며 다소 높은 라인의 커버를 확실히 소화해주는 모습이다. 그래서 다음 일정 오모니아의 효과적인 역습 전개에 어느정도 쉽게 대응 할 것으로 전망된다. 

 

- 결장자 : 드사르트(CDM / A급), 오우수(CDM / A급), 발타사(RB / B급), 티소달리(F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1승 0무 0패 2득점 0실점 (오모니아 우세)

2. 오모니아 지난 시즌 홈 성적: 16전 9 4무 3패 (무실점 비율: 31%, 무득점 비율: 13%)

3. 헨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0%, 무득점 비율: 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0 (헨트 승)



● 결론 & 베팅 방법

헨트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직전 맞대결(2-0)에서 초반 상대 역습에 일격을 맞으며 다소 원할 한 경기 운영이 힘들었던 상황. 다만 이번 2차전 헨트의 승리를 강력 추천한다. 1차전 방심했던 경기내용으로 ‘핵심 3선’ 쿰스(CDM)와 마레(CDM)의 적극적인 공격 개입을 요구하며 3-4선 간격이 벌어져 쉽게 상대 역습에 공략 당하던 모습이었다. 허나 1차전 일격을 맞은 결과로 2차전에 전술 수정이 불가피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비록 무실점 수비를 펼쳤던 오모니아지만 아직 수비조직력에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위기 상황이 많았던 것을 고려할 때 이번 2차전 필승 의지를 보일 헨트의 공격진이 충분히 득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상대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팀의 ‘살림꾼’ 홍형석(CDM), 오디디아(CDM)의 적극적인 수비 참여를 지시하며 상대 카운터 어택에 대비할 것으로 예측한다. 다만 1차전 승리로 두줄 수비를 통해 내려앉을 공산이 큰 오모니아이기에 언더를 필히 겸하자.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헨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헨트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