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미국 MLB

[프로토 / MLB] 미네소타 vs LA 에인절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23.
728x90
반응형

미네소타-에인절스

◦ 미네소타 (73승 77패 / AL 중부 3위)

선발 / TBD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선발 투수를 공개하지 않았다.

불펜 / ★★★
결국 가을야구는 멀어지는 모양새. 최근 불펜 과부하로 인해 불펜 투수들에게 긴 이닝을 소화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었는데, 두 경기 연속으로 긴 이닝을 소화하는 투수가 실점을 내주면서 되려 경기를 상대 팀에게 넘어가게 만들어버리고 말았다.

- 9월 팀 불펜 ERA: 4.60 (22위)

타선 / ★
가을야구 탈락에는 타선의 부진이 매우 결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지난 경기에서는 아라에스와 코레아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무안타에 묶여버렸고, 클린업 트리오에서는 시리즈 내내 무안타로 묶이면서 역할을 제대로 해주지 못했다. 부상으로 이탈한 벅스턴과 폴랑코가 매우 그리웠을 시리즈.

- 9월 팀 WRC+: 89 (21위)


◦ LA 에인절스 (65승 85패 / AL 서부 3위)

선발 / ★★★★ : 오타니 (25경기 13승 8패 ERA 2.43)
가을야구도 멀어졌겠다, 이제는 규정 이닝인 162이닝을 채우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는 상황. 다행히 지난 경기에서는 7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면서 규정 이닝 충족 전망을 밝게 했다. 초반에는 포수와의 호흡이 잘 맞지 않는 모습이었지만 페이스가 안정되면서 여전히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7회까지 득점권에 주자를 출루시키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휴스턴 전에서는 101마일까지 직구 구속이 찍히는 등 오타니의 현재 투수로서의 퀄리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제구가 다소 흔들리더라도 힘으로 상대를 찍어누를 수 있을 것이다.

- 9월 ERA : 0.90

불펜 / ★★
뷸펜이 또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로프가 0.2이닝을 소화하면서 3피안타를 내줄 때부터 불안하더니, 키하다가 시거에게 투런 홈런을 맞으면서 역전을 허용해 버린 것. 해당 점수가 8회 말에 나온 점수라 한 이닝 만에 동점을 만들기에는 다소 어려웠다.

- 9월 팀 불펜 ERA: 4.92 (26위)

타선 / ★★
오타니가 이번 경기를 준비하기 위해 선발에서 제외되었는데, 이로 인해 타선의 힘이 상당히 빠져버리고 말았다. 다만 좌완에게 강한 렌히포가 멀티 히트를 기록했고, 트라웃도 2타점을 기록하는 등 클래스를 보여주기는 했지만 중심타선의 컨택 능력은 다소 아쉬운 모습이었다. 오타니가 대타로 나서서 안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투수에도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라 그만한 감각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수 있다.

- 9월 팀 WRC+: 101 (13위)


■ 잭팟 포인트
오타니는 통산 미네소타를 상대로 한 번의 등판을 가졌는데, 6.1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괜찮은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에인절스의 승리를 점친다. 올 시즌 에인절스가 오타니가 등판하는 경기에서는 승률이 꽤 좋았고, 무엇보다도 미네소타가 캔자스시티를 상대로도 스윕을 당하는 등 페이스가 너무나 좋지 못하다. 타선의 부진이 상당히 심각한 상황임을 고려하면 오타니가 호투를 기록할 가능성도 높게 점쳐야 할 것. 미네소타가 아직 선발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데, 불펜데이를 하더라도 이번 달 미네소타의 불펜 상황이 좋다고는 할 수 없는 상황이다.


■ 3줄 요약
[일반] 에인절스 승
[핸디캡 / +1.5] 에인절스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