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일본 NPB

[프로토 / 일본야구] 요코하마 vs 주니치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30.
728x90
반응형

요코하마-주니치

요코하마 (58 2 50 / 센트럴리그 2)

선발 / ★★★★ : 이마나가 (15경기 8 3 ERA 2.57)

지난 경기에서는 한신을 상대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최근 4경기에서 모두 숭리를 거두었고, 그 경기들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페이스가 아주 좋은 상황. 포심, 컷 패스트볼, 체인지업이 잘 들어가고 있다는 것이 가장 긍정적인 대목이고, 스태미너가 좋아서 매 경기 100구 이상을 꾸준히 소화하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는 볼넷 3개를 허용하는 등 커맨드가 다소 좋지는 않았지만 올 시즌 출루 허용율은 상당히 인상적인 편이라 크게 문제라고 보기는 어렵고, 4경기에서 볼넷 4개가 나쁜 성적이라고 보기도 어렵다.

 

- WHIP : 0.98

 

불펜 / ★★

지난 경기에서도 불펜이 실점을 내주면서 팽팽했던 경기를 야쿠르트에게 내주었다. 에스코바르가 1실점을 기록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었고, 5명의 불펜이 모두 피안타를 기록하는 등 불펜의 과부하가 상당히 진행되었던 상태. 휴식일이 있기는 했으나, 사흘 연투를 한 투수도 지난주에 나왔던 만큼 컨디션을 담보하기는 어렵다.

 

- 불펜 ERA : 3.06

 

타선 / ★★★★

지난 경기에서는 멀티 히트를 기록한 선수가 야마토 한 명 이었을 정도로 전반적인 타격감은 좋지 못했다. 그래도 사노, 슈고, 미야자키의 지속적인 활약은 계속되는 중. 특히 볼넷을 6개 얻어내면서 하위타선에 찬스를 만들어준 부분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었다.

 

- 8 OPS : 0.731

 

 

주니치 (52 1 62 / 센트럴리그 6)

선발 / ★★★★ : 마츠바 (15경기 6 4 ERA 2.87)

지난 경기에서는 요미우리를 상대로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승리 투수가 되었다. 최근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투수가 되었는데, 복귀전에서는 상당히 흔들리는 모습이지만 장기인 땅볼 유도가 잘 되고 있는 것이 호투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삼진율이 매우 낮은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맞혀잡는 피처라 정면 승부를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도 사사구 허용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제구력이 좋은 유형의 투수. 8월에도 피안타율 0.222로 낮게 유지하면서 약점인 피안타 문제도 어느 정도는 해결한 모습이다.

 

- WHIP : 1.05

 

불펜 / ★★★

정석적인 마운드 운영을 꾀했으나, 후지시마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1실점을 내준 것이 아쉬웠다. 라이멜까지 결국 마운드에 올라와야 했고, 다음 날이 휴식일인 것에 감사해야 했을 것이다.

 

- 불펜 ERA : 3.09

 

타선 / ★★

테이블세터의 출루가 어느정도는 이루어졌고, 전날 경기에서는 후속타 부진에 시달렸던 것과는 다르게 지난 경기에서는 아베가 2안타를 기록하면서 2타점을 만드는 등 타선의 선봉장이 될 수 있었다. 다만 비시에도와 니시무라가 모두 3타수 무안타에 그치는 등 여전히 타선의 활성화는 마음 같지 않은 상황이다.

 

- 8 OPS : 0.605

 

 

■ 잭팟 포인트

마츠바는 올 시즌 요코하마를 상대로 ERA 4.82로 상당히 고전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요코하마의 승리를 점치는 것이 좋겠다. 마츠바의 최근 안정적인 투구는 높게 평가할 수 있으나, 맞혀잡는 투구 특성상 언제나 인플레이 타구에서 변수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이닝 소화력과 최근 페이스로 보았을 때 이마나가보다는 떨어지는 것이 사실. 타선의 상대도 주니치보다는 요코하마에게 손이 가는 것이 사실이고, 마츠바도 요코하마 타선을 상대로는 항상 고전했다. 요코하마가 연패에서 벗어나는 데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요코하마 승

[핸디캡 / -1.5] 요코하마 승

[언더 오버 / 6.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