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미국 MLB

[프로토 / MLB] 템파베이 vs 토론토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22.
728x90
반응형

템파베이-토론토

◦ 템파베이 (82승 67패 / AL 동부 3위)

선발  / ★★★ : 차고이스 (16경기 2승 0패 ERA 2.76)
불펜데이로 나선다. 올 시즌 두 번의 선발 등판이 있기는 했으나, 올 시즌 2이닝 이상을 던진 것은 한 번뿐인 투수. 이번 경기에서도 2이닝 정도를 막아내고 불펜에 바통을 넘기면 임무 완수. 다행히 최근 세 경기에서 피출루 없이 무난하게 이닝을 막아내는 등 페이스는 꽤 좋은 편이다.

- 9월 ERA : 4.22

불펜 / ★★
많은 것을 잃어버린 시리즈. 클루버의 부활을 확인한 것은 성과라고 할 수 있었으나, 불펜이 2이닝만에 4실점을 추가로 내주면서 휴스턴에게 싹쓸이를 당하고 말았다. 포스트시즌을 대비해 ‘조커 ’글래스나우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지만 포스트 시즌 조차 나가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

- 9월 팀 불펜 ERA: 2.48 (5위)

타선 / ★
오늘도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말았다. 휴스턴과의 시리즈 3연전에서 2득점에 그쳤고, 그나마 첫 두 경기에서는 무득점이었다. 득점권에서는 20타수 1안타에 그쳤는데,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안타 하나가 나온 덕분에 영패를 면했다. 탬파베이의 잔여 시즌 상대는 토론토-클리블랜드-휴스턴-보스턴이기 때문에 타선이 살아나지 못한다면 볼티모어에게 뒤집힐 가능성도 충분하다.

- 9월 팀 WRC+: 100 (14위)


◦ 토론토 (84승 65패 / AL 동부 2위)

선발 / ★★ : 베리오스 (29경기 11승 5패 ERA 4.99)
지난 경기에서는 볼티모어를 상대로 6이닝 2실점을 기록하면서 승리 투수가 되었다. 9월에 들어서는 상당히 안정감을 찾으면서 장기 계약자다운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데, 일단 패스트볼의 약점을 덮기 위해 던지는 체인지업이 잘 들어가고 있는 것이 크다. 탬파베이를 상대로 6.1이닝 1자책으로 호투했던 경험도 있고, 해당 경기에서는 패스트볼과 커브도 상당히 잘 들어갔던 만큼 호투를 기대해볼 수 있다. 로저스 센터 바깥에서의 성적을 변수라고 할 수 있지만, 최근 치른 원정 세 경기에서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원정 포비아도 극복한 상황이다.

- 9월 ERA : 2.45

불펜 / ★★
전 날 경기와는 다르게 투수전이 펼쳐졌고, 결국 불펜에서 가르시아가 3실점을 허용한 것이 치명적으로 작용하고 말았다. 심지어 해당 실점이 토론토가 상대 불펜을 공략해 3점을 낸 뒤에 바로 동점을 허용하게 만든 점수였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사실상 승부를 조기에 결정지을 상황을 놓치게 만든 셈이다.

- 9월 팀 불펜 ERA: 4.34 (19위)

타선 / ★★★
전 날 18득점을 만들어 내는데 힘을 모두 썼는지 7회까지 침묵을 지키면서 다소 부진했다. 게레로가 30호 스리런 홈런으로 앞서 나가는 점수를 만들어냈지만, 연장에서는 1사 만루 기회에서 병살타로 이닝이 마무리 되는 등 득점권 상황에서의 활약은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 9월 팀 WRC+: 130 (1위)


■ 잭팟 포인트
베리오스는 통산 탬파베이를 상대로 ERA 4.83으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토론토의 우세를 점치겠다. 일단 토론토와 탬파베이 타선의 감 차이가 매우 큰 상황이다. 토론토는 지난 경기 패하기는 했지만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21안타를 얻어내는 등 화력을 제대로 보여준 경기가 있었지만, 탬파베이는 휴스턴을 상대로 거의 옴짝달싹 못하는 모습만을 보였다. 베리오스의 원정 성적이 좋지는 않지만, 최근 페이스가 상당히 좋고, 원정에서 세 경기 연속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원정 약점도 어느정도 극복한 모습이다.


■ 3줄 요약
[일반] 토론토 승
[핸디캡 / -1.5] 토론토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