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미국 MLB

[프로토 / 미국야구] 샌프란시스코 vs 샌디에고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30.
728x90
반응형

샌프란시스코-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 (61 66 / NL 서부 3)

선발 / ★★★★ : (26경기 11 7 ERA 3.33)

지난 등판에서는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4.2이닝 6실점 부진으로 패전투수가 되었다. 5회에 갑자기 무너지면서 대량 실점을 내주었는데, 최근 두 경기에서 모두 5회를 채우지 못했고, 5실점 이상을 내주고 있다. 싱커와 슬라이더의 제구가 갑자기 흔들리는 모습이었는데, 그나마 희망을 걸어 볼 수 있는 부분은 지난 경기에서는 삼진 6개를 잡는 등 애리조나와 격돌했던 18일 경기보다는 구위가 나아보였다는 점. 올 시즌 홈에서는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였고, 지난 두 경기 BABIP0.424로 상당히 높아 운도 다소 따르지 않았다는 점까지 고려한다면 반등 가능성은 충분하다. 웹은 땅볼 유도 투수라 BABIP에 상당히 민감한 유형이다.

 

- GB/FB : 1.46

 

불펜 / ★★

로돈이 5실점을 기록하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 승부에 큰 영향을 주었지만, 리텔도 1이닝 1실점을 기록하는 등 불펜도 두 경기 연속으로 부진했다. 가르시아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지 못했더라면 접전 상황을 유지하는 것조차 어려웠을 수 있다.

 

- 8월 팀 불펜 ERA: 3.67 (13)

 

타선 / ★★★

끝까지 상대 불펜을 압박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으나, 끝내 경기를 동점으로 만드는 데는 실패했다. 그래도 웨이드가 3안타를 기록하는 등 멀티 히트를 기록한 선수만 세 명이 나왔고, 어깨가 식은 클레빈저를 상대로 투런 홈런을 친 피더슨의 장타 능력도 괜찮았다. 다만 벨트, 바트, 롱고리아가 부상으로 빠진 상황이라 팀 전력이 100%라고 보기는 어렵다.

 

- 8월 팀 WRC+: 90 (18)

 

 

샌디에이고 (71 59 / NL 서부 2)

선발 / ★★★ : 스넬 (17경기 5 7 ERA 4.24)

지난 경기에서는 클리블랜드를 상대로 3.1이닝 6실점으로 부진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었다. 83경기에서는 산뜻하게 시작했으나, 최근 두 경기에서는 갑자기 제구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지난 경기에서는 볼넷을 허용하지는 않았지만 몰리는 공이 많아 정타를 상당히 많이 허용했고, 피홈런을 세개나 내주면서 무너졌다. 구속이 여전한 것은 다행이었지만 다시 고질적인 약점인 커맨드 불안이 엄습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스러운 부분. 커맨드 불안이 다시 찾아온다면, 이닝 소화력부터 걱정을 해야 할 것이다.

 

- 최근 두 경기 ERA : 9.72

 

불펜 / ★★★

두 경기 연속으로 불펜이 일을 칠 뻔했다. 수아레즈가 8회말 2피안타 1볼넷으로 2사 만루 위기를 맞았고, 클로저 마르티네즈가 한 점차 추격을 허용한 것. 다만 마르티네즈는 헤이더와는 다르게 블론 없이 8회를 마무리 지었고, 9회를 3자범퇴로 처리하면서 접전 상황을 잘 마무리 지었다. 마르티네즈는 8ERA0.00이다.

 

- 8월 팀 불펜 ERA: 2.73 (3)

 

타선 / ★★★★

이적생 벨과 드루리가 적시타와 투런 홈런을 치면서 기세를 올렸고, 경기장 조명 문제로 로돈의 어깨가 식은 틈을 타 4회 두 점을 더 뽑아내는 등 어수선한 경기 분위기에도 타선은 역할을 제대로 했다. 안타 수는 샌프란시스코보다 적었으나, 6개의 볼넷을 얻어내면서 출루 숫자는 샌프란시스코에 밀리지 않았다.

 

- 8월 팀 WRC+: 115 (5)

 

 

■ 잭팟 포인트

스넬은 통산 샌프란시스코를 5번 상대해, 21ERA 3.08로 상당히 강했던 편이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샌프란시스코도 가능성이 있어보이는 매치. 최근 스넬이 커맨드에서 다시 문제를 드러낼 가능성을 내보이고 있는데, 스넬이 커맨드에 문제가 생긴다면 샌프란시스코 타자들이 공략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고, 이닝 소화 능력에서 문제를 일으켜 조기 강판될 가능성도 충분한 편. 물론 웹도 최근 두 경기에서 부진했지만 지난 경기에서는 구위가 상당히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었고, 반등 가능성도 충분히 점쳐지는 편이다. 다만 샌프란시스코의 타선 공백이 상당히 크고, 투수 친화적인 오라클 파크에서 열리는 경기임을 감안해 언더를 점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3줄 요약

[일반] 샌프란시스코 승

[핸디캡 / +1.5] 샌프란시스코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