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일본 NPB

[프로토 / NPB] 라쿠텐 vs 소프트뱅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16.
728x90
반응형

라쿠텐-소프트뱅크

◦ 라쿠텐 (64승 2무 62패 / 퍼시픽리그 4위)

선발 / ★★★ : 와쿠이 (7경기 4승 1패 ERA 2.90)
손가락 부상에서 돌아온 지난 경기에서는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다. 부상 부위가 어깨나 팔꿈치가 아니었던 만큼 몸상태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고,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포심, 슬라이더의 위력이 여전히 살아있었고, 빠른 템포로 경기를 운영하면서 86구만에 6이닝을 소화하는 데 성공했다. 다만 삼진보다는 맞춰잡기에 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투수라 컨택이 좋은 타선을 상대로는 고전할 가능성이 제법 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점. 올 시즌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5이닝 4실점으로 다소 부진했던 만큼, 지난 경기 호투를 기록했음에도 방심은 금물이다.

- 소프트뱅크 상대 ERA : 3.71

불펜 / ★★
마운드 싸움에서 완벽하게 패배했다. 선발아 4이닝 4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그 이후 나온 안라쿠와 다카다도 3실점을 추가로 내주면서 경기가 초반부터 소프트뱅크 쪽으로 기울어지고 말았다.

- 불펜 ERA : 3.01

타선 / ★★★★
타선은 나름 감각이 괜찮아 보였다. 안타 8개가 나왔고, 타츠미가 홈런 포함 2안타 2타점을 기록하면서 중심타선에서도 활약이 있었기 때문. 리드오프로 나선 야마사키도 2안타 1타점으로 제 몫을 해주었다.

- 9월 OPS : 0.704


◦ 소프트뱅크 (69승 2무 58패 / 퍼시픽리그 1위)

선발 / ★★★ : 오쿠무라 (4경기 0승 0패 ERA 0.90)
지난 경기에서는 선발로 나서 3이닝 무실점을 기록하고 내려왔다. 다만 해당 경기 이후 3일만에 다시 선발로 나서는 경기라, 이번에도 5이닝 이상을 바라는 것은 무리. 커터 위주의 패턴으로 경제적인 이닝 소화가 가능한 투수로 평가받고 있고, 올 시즌 첫 등판에서도 지바롯데를 상대로 74구만에 5이닝을 소화한 경험이 있기는 하나 현재로서는 짧은 이닝을 소화하고 불펜에게 바통을 넘길 가능성이 더 높은 상황으로 볼 수 있다. 

- WHIP : 0.60

불펜 / ★★
불펜은 다소 부진했던 모습. 이즈미와 츠모리가 3이닝 3실점을 기록하면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다. 타선이 일찌감치 경기 스코어를 벌려준 것이 다행이었다.

- 불펜 ERA: 2.75

타선 / ★★★★★
두 경기 연속으로 초반부터 상대를 몰아치면서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1~5번에서 10개의 안타와 4타점이 나왔고, 하위타선에서도 타이세이가 멀티 히트를 기록하는 등 라쿠텐 마운드를 완벽하게 두드렸다. 15안타를 기록하는 등 두 경기 연속으로 타격에서 꽤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 9월 OPS : 0.762


■ 잭팟 포인트
와쿠이는 올 시즌 홈에서는 ERA 1.50으로 꽤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라쿠텐의 선전도 노려볼 수 있다. 일단 오쿠무라가 3일만에 다시 선발로 나오는 기용 자체가 다소 우려스러운 대목. 선발인 오쿠무라가 긴 이닝을 책임질만한 적임자라고 생각하기도 어렵다. 올 시즌 와쿠이가 소프트뱅크를 상대로는 다소 부진하기는 했지만, 지난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아주 약했다고 보기도 어렵다. 지난 경기 라쿠텐 선수들의 타격감이 아주 나쁘지도 않았던 만큼 타석에서도 성과를 낼 가능성은 충분하다.

■ 3줄 요약
[일반] 라쿠텐 승
[핸디캡 / -1.5] 소프트뱅크 승
[언더 오버 / 6.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