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미국 MLB

[프로토 / MLB] 휴스턴 vs 템파베이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30.
728x90
반응형

휴스턴-템파베이

◦ 휴스턴 (102승 54패 / AL 서부 1위)

선발  / ★★★★★ : 발데스 (29경기 16승 5패 ERA 2.69)
지난 등판에서는 볼티모어를 상대로 5.1이닝 7실점(4자책)을 기록했으나, 타선이 패전을 지워주었다. 연속 퀄리티 스타트 기록이 25경기에서 깨져버렸는데, 비자책점이 상당히 많기는 했으나 본인도 11개의 안타를 허용하는 등 위력적인 공을 뿌리지는 못했다. 다만 올 시즌 두 경기를 빼면 모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던 만큼 기본적인 안정감이 뛰어난 투수고, 땅볼 유도 능력은 지난 경기에서 큰 문제가 없었다. 타자에게 다소 웃어주는 구장을 홈으로 쓰고 있음에도 안정적으로 마운드를 이끌 기량은 충분하고, 최근 탬파베이의 타선이 침체기라는 것도 이용해볼 수 있을 것이다.

- GB/FB : 2.09
- 9월 ERA : 3.00

불펜 / ★★★★
하루를 쉬고 치르는 경기이기 때문에 마운드 운영에 큰 문제는 없다.

- 9월 팀 불펜 ERA: 2.18 (2위)

타선 / ★★
갈렌에게 2실점을 안기는 모습은 있었으나, 불펜을 공략하는 데 실패하는 모습. 1회부터 벌렌더가 고전하는 데 말도나도의 포일이 꽤 큰 영향을 미친 만큼 공수에서 초반부터 꼬였던 경기. 매코믹이 홈런 포함 3안타 2타점으로 분전하기는 했지만 투수전 양상의 경기 판도를 뒤집는 데는 무리였다.

- 9월 팀 WRC+: 113 (5위)


◦ 템파베이 (85승 71패 / AL 동부 3위)

선발  / ★★★★ : 라스무센 (27경기 10승 7패 ERA 2.85)
지난 등판에서는 토론토를 상대로 6.1이닝 1실점을 기록했고 제 몫을 다했으나 타선이 부진하면서 패전 투수가 되고 말았다. 최근 3연패를 기록하는 모습인데, 일단 지난 경기에서 고무적이었던 점은 피안타를 상당히 줄였다는 점. 보더라인 제구가 잘 되면서 타자가 방망이를 내지 않았음에도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는 공이 많았고, 피안타를 3개로 억제하는 데 성공했다. 전반적으로 좋은 페이스를 보이는 경기에서는 약한 타구를 만들어내 땅볼 비중이 늘어나는 양상을 보이는데, 지난 경기처럼 보더라인 제구가 잘되어야 약한 타구를 많이 만들어내면서 좋은 기록을 낼 수 있을 것이다.

- 9월 ERA : 3.63

불펜 / ★★★
암스트롱이 2이닝을 소화하면서 불펜 부담을 상당히 줄여주기는 했으나, 2실점을 내주면서 패배의 원흉이 되고 말았다. 결국 전 날 불펜데이를 했기 때문에 총력전 양상으로 갈 수 없던 것이 독이 된 셈이 되었다.

- 9월 팀 불펜 ERA: 2.98 (5위)

타선 / ★
또 득점권에서 부진하면서 승리의 기회를 놓쳤다. 페랄타가 1회 중전 적시타를 기록한 것 이외에 득점권에서 나온 결정적인 장면은 어렵다. 9회 상대 마무리가 흔들리면서 1사 만루 기회가 찾아왔지만 최지만의 삼진과 파레데스의 팝플라이로 기회를 살리지 못했고, 타선 집중력에서 뒤지는 모습만 보이고 말았다.

- 9월 팀 WRC+: 99 (14위)


■ 잭팟 포인트
라스무센은 올 시즌 12개의 홈런을 허용했는데, 10개의 홈런을 우타자에게 맞았을 만큼 우타자에게 다소 약했던 모습을 보였다. 휴스턴 홈 구장은 우타자가 당겨서 홈런을 만들기 좋은 구장으로 평가받는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휴스턴이 유리한 승부가 될 것이라고 본다. 탬파베이가 잠재적으로 PS에서의 상대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휴스턴 선수들도 꽤 집중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크다. 라스무센이 최근 4실점 부진만 2번을 기록하는 등 기복이 꽤 심해졌고, 발데스는 전반적으로 장타 위험이 적고 안정감 있는 시즌을 보내고 있다. 최근 탬파베이의 타선이 침체 분위기라는 점도 탬파베이 입장에는 걸리는 요소. 언더 베팅을 추천할 수 있는 경기다.


■ 3줄 요약
[일반] 휴스턴 승
[핸디캡 / -1.5] 휴스턴 승
[언더 오버 / 6.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