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미국 MLB

[프로토 / MLB] 시애틀 vs 샌디에이고

by 스포츠 폴리오 2022. 9. 13.
728x90
반응형

시애틀-샌디에이고

◦ 시애틀 (79승 61패 / AL 서부 2위)

선발 / ★★★★ : 길버트 (28경기 12승 5패 ERA 3.23)
지난 등판에서는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기록하면서 승리 투수가 되었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고 있는 좋은 흐름. 불안했던 변화구 제구 능력이 향상된 것이 호투에 도움이 되고 있고, 포심의 구위도 상승하면서 두 경기 연속으로 9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등 8월 초 주춤했던 기간에서 벗어나 제 페이스를 완전히 회복한 상황이다. 뜬공 비중이 높아 장타 위험이 없는 투수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세이프코 필드가 투수에게 상당히 웃어주는 구장임을 고려하면 크게 위협이 되는 부분은 아닐 것이다.

- 최근 5경기 ERA : 2.15

불펜 / ★★★★
하루 쉬고 치르는 경기라 마운드 운영에 큰 문제는 없다.

- 9월 팀 불펜 ERA: 2.80 (6위)
 
타선 / ★★★★
뒷심을 발휘하면서 멋진 역전승을 거두었다. 잰슨이 흔들리는 틈을 놓치지 않고 로드리게스와 수아레즈의 백투백 홈런으로 끝내기 승리를 만든 것. 수아레즈는 8월 이후 MLB에서 최다 홈런을 기록하고 있으며, 멀티 히트까지 기록하는 등 영양가 만점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2안타 2타점을 기록한 프레이저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는 요소.

- 9월 팀 WRC+: 121 (9위)


◦ 샌디에이고 (77승 64패 / NL 서부 2위)

선발 / ★★★★ : 다르빗슈 (26경기 13승 7패 ERA 3.31)
지난 등판에서는 애리조나를 상대로 6이닝 3실점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고 승리투수가 되었다. 최근 3연승을 달리고 있고, 4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는 좋은 흐름. 다만 최근 한 이닝에 집중타를 맞으면서 실점을 기록하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점. 지난 경기에서도 솔로홈런만 세개를 내주기도 했다. 구위가 여전히 좋은 투수라 안정감을 찾은 뒤에는 상대 타선을 제압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지 않지만, 최근 샌디에이고 타선의 성과가 시원치는 않아 초반의 흔들림이 의외로 승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8월 이후 ERA : 3.50

불펜 / ★★★★
하루 휴식일을 가지고 치르는 경기라 불펜 운영에 큰 문제는 없다.

- 9월 팀 불펜 ERA: 5.97 (27위)

타선 / ★★
다저스를 상대로 4승 12패를 기록하게 되면서 라이벌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시켜주게 되었다. 소토는 이제 4할 출루율도 위험한 상황이며, 그나마 때려내고 있는 안타도 장타가 되는 경우가 없다. 지난 경기에서도 멀티 히트를 친 아조카르와 홈런을 친 크로넨워스를 제외하면 상대 마운드에 꽉 묶여버리면서 겨우 2득점을 내는 데 그쳤다. 

- 9월 팀 WRC+: 90 (25위)


■ 잭팟 포인트
다르빗슈는 시애틀을 상대로 한 통산 ERA가 4.19로. 시애틀에게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사실 샌디에이고의 사이드로 보기에는 상당히 어렵다. 최근 두 경기에서 모두 타선 부진으로 인해 연패를 기록했고, 다르빗슈도 집중타를 맞으면서 실점폭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 적어도 장타력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시애틀이라 다르빗슈의 호투 가능성도 아주 높게 점치기는 어려운 상황. 길버트도 최근 구위가 상당히 상승한 모습임을 감안하면 시애틀의 승리 가능성을 더 높게 보는 편이 낫다고 본다.


■ 3줄 요약
[일반] 시애틀 승
[핸디캡 / -1.5] 시애틀 승
[언더 오버 / 7.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