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일본 NPB

[프로토 / NPB]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13.
728x90
반응형

소프트뱅크-세이부

◦ 소프트뱅크 (66승 2무 58패 / 퍼시픽리그 1위)

선발 / ★★ : 오쿠쿠라 (3경기 0승 0패 ERA 1.29)
지난 등판에서는 라쿠텐을 상대로 1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 선발 한 경기, 불펜 두 경기에 나온 것이 전부인데, 전반적으로 탈삼진 능력은 꽤 뛰어난 모습을 보이지만 긴 이닝을 던졌을 때는 피안타율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올 시즌 직구 피안타율이 0.429에 달하고 있는 상황. 커터와 포크볼을 가지고 있지만 세이부의 상위타선 컨택 능력을 감안하면 매치업이 크게 좋아보이는 상황은 아니다.

- 탈삼진율 : 9.00

불펜 / ★★★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이즈미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하고 2실점을 해버린 탓에 경기가 꽤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갈 뻔했다. 그나마 그 이후 나온 후지이-모리넬로는 2이닝을 퍼펙트로 막으면서 승리를 지켜주기는 했다.

- 불펜 ERA: 2.76

타선 / ★★★★
멀티 히트를 친 선수들은 두 명에 불과했지만 타쿠야를 제외한 모든 선발 선수들이 안타를 기록하는 등 전반적인 타격감은 꽤 좋았다. 이마미야가 2안타 2타점으로 확실한 타선의 축 역할을 했고, 데스파이네도 홈런과 2타점을 기록했다. 선수들이 타선에서 제 역할을 충실히 해주었던 편.

- 9월 OPS : 0.697


◦ 세이부 (67승 3무 61패 / 퍼시픽리그 2위)

선발 / ★★★★ : 다카하시 (23경기 10승 7패 ERA 2.27)
지난 경기에서는 지바롯데를 상대로 7.2이닝 2실점으로 호투를 기록하고 승리 투수가 되었다. 최근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고 있는 좋은 페이스고, 최근 6경기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고 있다. 직구의 구속을 다소 낮춘 대신 커맨드가 상당히 좋아졌는데, 줄었다는 직구 구속도 148KM 내외로 형성되고 있다보니 오히려 공략하기 더 까다로운 투수가 되었다. 결정구로 사용할 수 있는 구질인 포크볼과 슬라이더의 피안타율도 낮게 형성되고 있다보니, 던질 수 있는 구종의 수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 피안타율 : 0.238

불펜 / ★★
타선이 추격에 나서던 와중 버치 스미스가 2실점을 추가로 내주면서 추격이 더욱 어려워졌다. 마지막 이닝에 나선 혼다도 볼넷 두 개를 내주는 등 커맨드가 상당히 불안했던 편.

- 불펜 ERA : 2.10

타선 / ★★★
타선은 점점 살아나는 중. 상당히 부진했던 클린업에서 부활 기미를 보여준 것이 상당히 반갑다. 지난 경기에서는 모야가 2안타, 야마카와가 홈런, 오그레디가 전타석 출루에 성공하면서 뒤늦게나마 추격에 나설 수 있었다. 하위타선에서도 우넨팅-히라누마가 4안타 3타점을 기록하는 활약을 기록했다.

- 9월 OPS : 0.559


■ 잭팟 포인트
타카하시는 올 시즌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ERA 3.00로, 꽤 괜찮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세이부의 승리를 점치겠다. 최근 세이부가 타선 부진을 딛고 서서히 폼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오쿠무라는 긴 이닝을 던질 때 피안타율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다카하시의 퀄리티까지 고려한다면, 세이부가 최소 득점만 해주어도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상황이다. 오버를 쉽게 점치기는 어렵지만, 세이부가 유리한 고지에 있다는 점 만큼은 확실한 것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세이부 승
[핸디캡 / +1.5] 세이부 승
[언더 오버 / 6.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