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일본 NPB

[프로토 / NPB] 오릭스 vs 지바롯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9. 30.
728x90
반응형

오릭스-지바롯데

◦ 오릭스 (74승 2무 65패 / 퍼시픽리그 2위)

선발 / ★★★★★ : 야마모토 (25경기 15승 5패 ERA 1.65)
지난 등판에서는 라쿠텐을 상대로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를 기록했고, 승리 투수가 되었다. 올시즌도 유력한 사와무라상 수상자 후보로 점쳐지는 상황인데, 최근 4경기에서 모두 7이닝을 던졌고, 승리 투수가 되는 등 페이스가 여전히 좋은 상황. 커브와 스플리터의 구위가 상당한데, 올시즌 커브와 스플리터의 구종가치가 전부 NPB 1위에 올라있는 상황이다. 최근 두 달 동안 꾸준히 월간 ERA를 1점대로 유지하는 등 페이스가 흔들릴 여지 조차 보이지 않고 있다.

- 9월 ERA : 1.13

불펜 / ★★★★
휴식일을 가지고 치르는 경기라 불펜 운영에 문제는 없다.

- 불펜 ERA : 3.00

타선 / ★★
예상보다 타선이 터지지 않으면서 마지막 경기에서는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팀 타선이 도합 3개의 안타에 그치고 말았고, 최근 부진했던 노리모토에게 완투패를 당하고 말았다. 요시다가 꾸준히 안타를 생산하고 있다는 점은 그나마 위안이다.

- 9월 OPS : 0.695


◦ 지바롯데 (68승 1무 72패 / 퍼시픽리그 5위)

선발 / ★★ : 모토마에 (11경기 3승 2패 ERA 4.76)
지난 등판에서는 소프트뱅크를 상대로 4.1이닝 1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구단 최고의 유망주 취급을 받고 있지만, 최근 네 경기에서 모두 5이닝을 채우지 못하는 등 기대치에 걸맞는 모습은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 슬라이더를 제외한 나머지 구종의 위력이 떨어지는 편인데다 제구력에서 약점을 보이고 있고, 피홈런과 사사구 억제에 능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올 시즌 오릭스를 상대로는 ERA 1.69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 8월 이후 ERA : 10.03

불펜 / ★★★★
휴식일을 가졌기에 마운드 운영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 불펜 ERA: 3.56

타선 / ★★★★★
지난 경기에서는 니혼햄 마운드를 완벽하게 두드리는 모습. 후지와라와 나카무라가 2안타를 기록하면서 좋은 감을 선보였고, 이노우에가 홈런 포함 4타점을 쓸어담는 등 중심 타선의 활약이 상당했다. 하위타선에서도 야마구치가 홈런과 멀티 히트를 기록하는 등 타선의 고른 활약이 눈에 띄었다.

- 9월 OPS : 0.677


■ 잭팟 포인트
야마모토는 올 시즌 지바롯데를 상대로 패전을 당한적이 없고, ERA는 1.35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선발 투수 매치업에서부터 미스매치. 야마모토는 올 시즌 사와무라상에 가장 근접한 투수라고 볼 수 있고, 모토마에는 아직까지도 커맨드를 다듬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는 노리모토의 투혼에 눌리고 말았지만 요시다를 주축으로 한 오릭스의 타선의 감이 아주 나쁘지는 않은 수준. 모토마에가 꽤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밖에 없고, 오릭스의 승리를 점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오릭스 승
[핸디캡 / -1.5] 오릭스 승
[언더 오버 / 5.5] 오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