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미국 MLB

[프로토 / MLB] 세인트루이스 vs 신시내티

by 스포츠 폴리오 2022. 9. 16.
728x90
반응형

세인트루이스-신시내티

◦ 세인트루이스 (84승 60패 / NL 중부 1위)

선발  / ★★ : 플래허티 (5경기 0승 1패 ERA 4.50)
지난 등판에서는 피츠버그를 상대로 5이닝 3실점을 기록했고, 승패는 기록하지 못했다. 타자에게 웃어주는 구장인 PNC 파크에서의 경기였기는 했지만, 홈런 두 방이 나오는 등 투구 내용이 꽤 아쉬웠던 것이 사실. 볼넷도 네 개가 나오는 등 커맨드 자체가 안정적인 상황이 아니었다. 조금씩 폼을 끌어올리는 상황이기에 점점 소화 이닝을 늘리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펼쳐왔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반등 가능성을 점쳐볼 수는 있다.

- 후반기 ERA : 3.60

불펜 / ★★★★
마운드는 할 만큼 했다. 마이콜라스가 신시내티에게 약한 모습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했고, 팔란테와 우드포드도 무실점으로 3이닝을 막았기 때문. 다만 불펜으로 나온 두 투수 모두 안타와 볼넷을 허용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9월 팀 불펜 ERA: 5.75 (29위)

타선 / ★★
골드슈미트가 3회 2사 1,2루에서 적시 2루타를 쳤으나, 그것이 앤더슨에게 기록한 유일한 안타. 4회부터 8회까지 15타자 연속 범타로 물러나면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말았다. 9회 푸홀스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차 까지 따라붙는데는 성공했지만, 동점까지 만들지는 못했다.

- 9월 팀 WRC+: 112 (9위)


◦ 신시내티 (57승 86패 / NL 중부 4위)

선발  / TBD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발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불펜 / ★★★
디아즈가 1실점을 추가로 내주었고, 2사 2,3루 위기까지 만들면서 경기가 혼전으로 이어질 뻔 했다. 앤더슨-기바우트-파머가 8이닝을 1피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공로가 무위로 돌아갈 뻔 했지만, 다행히 디커슨을 땅볼로 잡아내면서 9회에 경기를 끝내는데 성공했다.

- 9월 팀 불펜 ERA: 4.26 (18위)

타선 / ★★★
마이콜라스에게 3점을 안기면서 마이콜라스에게 강했던 모습을 나름 보여주기는 했지만, 3회 무사 만루 기회에서 프레일리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내는데 그쳤던 점은 아쉬웠던 모습. 아퀴노와 샌젤이 홈런을 치면서 하위타선에서 ‘지뢰’ 역할을 해주었던 것이 주효했다.

- 9월 팀 WRC+: 90 (25위)


■ 잭팟 포인트
전 날 선발인 마이콜라스와는 다르게, 플래허티는 통산 신시내티전 ERA가 3.27로 꽤 괜찮은 수준이다.

■ 결론 및 배팅 추천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점치겠다. 일단 플래허티가 커맨드가 아주 안정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점점 소화 이닝을 늘리면서 폼을 끌어 올리는 단계. 투수 친화적인 홈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신시내티를 상대로도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신시내티의 선발 공백도 상당히 마음에 걸리는 것이 사실. 다만 지난 경기 세인트루이스가 3안타에 그치는 빈공에 그치는 등 타선의 부진이 꽤 길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스코어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는 않을 가능성이 높다.

■ 3줄 요약
[일반] 세인트루이스 승
[핸디캡 / -1.5] 신시내티 승
[언더 오버 / 8.5] 언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