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축구/일본 J리그 2

[프로토 / 해외축구] 센다이 vs 지바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6.
728x90
반응형

 

센다이-지바

● 센다이 (일본 J리그2 리그 3 / 패무승패패)

지난 시즌 강등된 이후 리그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며 3위를 기록한 상황, 올 시즌 승격을 위해 투쟁 적으로 매 경기 임하는 모습이다. 다만 후반기 다소 체력 문제를 보이면서 가나자와(4-1 /)경기를 제외 최근 5경기 113패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수비 조직의 주요 자원와카사(RB), 요시키(CDM)가 부상 이탈한 상황. 하라사키 감독 특유의 우수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상대의 플랜 A를 흐트러트리는 강한 압박의 제동이 걸렸다. 가뜩이나 후반기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내며 실점 억제가 안되는 상황 속 악재가 겹친 모습이다. 그나마 다음 일정 지바의 전력과 공격진의 페이스가 상당히 저조하므로 우위를 점하겠지만 실점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노릇이다.

다만 공격진의 성과는 특출 난 모습이다. 좌우 측면 윙어들의 측면 돌파와 1-2선 간의 빠른 템포의 공격 플랜은 꾸준한 성과를 보이는 상황. 특히 핵심 1선 듀오니시무라(FW / 6) – 타카시(FW / 3)의 득점력과 연계플레이로 생긴 다양한 득점 루트로 인해 득점을 기록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 결장자 : 우노(CM / B), 사노(CDM /B)

 

● 지바 (일본 J리그2 리그 10 / 무승패무무)

현재 리그내 10위를 기록 중, 하위전력인 고후(0-0), 도쿠시마(0-0)을 기록하며 현재 3경기째 승리가 없는 모습이다. 시즌 내내 언급되던 공격진의 저조한 퍼포먼스가 발목을 잡으며 분위기가 다소 침체된 상황이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점은 이들의 효율적인 운영 방식, 윤정환 감독 특유의 내려 앉는 수비적인 전술 기조로 수비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모습이다. 특히 핵심 3알베스(CB) – 탄베(CB) – 니시쿠보(CB)의 견고한 수비조직력과 살림꾼다쿠치(CDM) –코바야시(CDM)의 헌신적인 수비 참여와 활동량으로 윤정환 감독이 3년간 정착시킨 팀 단위 압박과 짜임새 있는 수비로 인해 실점 최소화의 어려움이 없는 상황이다.

다만 문제는 득점 생산성이다. 수비 전술에 매우 치우친 영향으로 공격진의 득점 생산성이 다소 떨어진게 아쉬운 상황. 특히 시즌 개막전 영입한 핵심 1티아고(FW / 18경기 3), 살다나(FW / 16경기 1)의 영향력이 기대에 못 미치며 고전하는 모습이다. 특히 에이스미키(CAM / 지난 시즌 14)마저 기량 저하를 보이며 이렇다 할 득점 루트가 사라진 상황. 가뜩이나 지난 시즌 상위권 팀 상대로 고전했던 터라 이번 일정도 저 득점 양상의 경기가 예상된다.

 

- 결장자 : 없음

 

 

● 팩트 체크

1. 지난 경기 맞대결 : 2득점 0실점 (지바 우세)

2. 센다이 이번 시즌 홈 성적 : 16745(무실점 비율: 38%, 무득점 비율: 25%)

3. 지바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5555(무실점 비율: 20%, 무득점 비율: 13%)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0 (센다이 승)

 

 

● 결론 & 베팅 방법

센다이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누가 봐도 압도적인 전력 차의 두 팀이다. 다만 직전 맞대결 지바의 수비를 공략하지 못한 채 핵심 1미키(FW), 부와니카(FW)에게 일격을 맞았던 상황. 하지만 최근 지바의 공격진의 폼 저하가 심한 모습이다. 특히 티아고(FW), 살다나(FW), 미키(FW)등 현재 핵심 1선들의 득점 페이스와 현재 팀 상황이 매우 가라앉은 상태다. 또한 이번 일정전 센다이 측에서 남은 경기 필승 의지를 보인바. 강점을 보인 공격에 치우치며 어떻게든 결과를 낼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현재 지바는 공격진의 저조한 퍼포먼스와 별개 수비 조직은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기에 언더를 필히 겸하자.

 

 

3줄 요약

[일반 승//] 센다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