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축구/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로토 / 해외축구] 발렌시아 vs AT마드리드

by 스포츠 폴리오 2022. 8. 29.
728x90
반응형

발렌시다-AT마드리드

● 발렌시아 (리그 14/ 무패승승패)

신임 가투소 감독이 2경기만에 패배를 허용했다. 1차전에서 승격 팀 지로나를 잡아내며 안정적으로 출발했지만,직전 경기에서 빌바오에게 0-1 석패를 당했다. 감독을 바꿨지만, 아직까지 색채가 입혀지지 않은 모습. 지난 시즌의 문제점이 되풀이되고 있다.

특히나, 시즌 초반부터 문제점으로 꼽혔던 공격력은 역시나 좋지 못한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앞선 2경기에서 단1골밖에 넣지 못했으며, 해당 1골도 페널티킥 득점으로, 오픈플레이에서 만들어낸 득점은 1골도 없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볼 점유율 자체는 60%이상 가져가며 전체적으로 경기를 주도하는 듯 했으나, ‘주력 1게데스(FW)가 빠진 최전방의 공백을 메우지 못하는 중. ‘1선 자원두로(FW)는 직전 경기에서 단 1개의 슈팅도 시도하지 못하는 등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AT마드리드의 초반 수비가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3백을 바탕으로 언제든지 단단한 수비를 구축할 수 있는 전력이므로 이번 일정도 멀티 득점은 어려울 전망이다.

 

- 결장자 : 쾨메르트(DF / B)

 

 

AT마드리드 (리그 12 / 승승승승패)

개막전 경기에서 헤타페를 3-0으로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으나, 직전 비야레알과의 경기에서 0-2 패배를 당하며 분위기가 꺾였다. 지난 시즌 초반 리그 6경기 무패행진을 달린 것과 다른 행보. 이러한 상황에서 난적발렌시아를 맞닥뜨렸다.

특히나, 홈에서 이들이 자랑하는 수비 대형이 지속적으로 무너졌다. 무려 19개의 슈팅을 내줬으며, 2실점을 허용한 것. 새롭게 영입한 ‘3선 자원비첼(MF)을 지속적으로 3백 중앙에 기용하고 있지만, 제 포지션이 아닐 뿐더러 어느덧 ‘33로 노쇠화가 진행 중이라 전성기의 폼이 아니다. 비첼을 필두로 한 3백은 직전 경기에서 단 2회의 인터셉트만을 기록했다. 상대 공격을 확실하게 제어하지 못한 것. 여기에 2선에서도 이렇다 할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며 무득점으로 일관했다. 지난 시즌에도 원정에서 상위 8개팀을 상대로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한 점까지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도 승리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몰리나(DF / B)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023 8득점 12실점 (AT마드리드 우세)

2. 발렌시아 이번 시즌 홈 성적 : 1100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3. AT마드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0 0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무승부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상술했듯이, 양 팀 모두 직전 경기에서 나란히 패배하며 분위기가 꺾였다.발렌시아는 게데스(FW)가 빠진 전방의 공백을 메우지 못하고 있으며, AT마드리드는 특유의 단단한 3백이 다소 사라진 모습. 이번 일정도 양 팀 모두 승리 가능성은 낮겠으며,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여기에 발렌시아가 앞선 두 경기에서 모두 언더(2.5 기준)양상으로 흘러갔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저득점 페이스가 유력하다.

 

 

3줄 요약

[일반 승//]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AT마드리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728x90
반응형

댓글